파마 오래 유지하는 꿀팁!
평소 아름다운 내 머리를 위해서 많이들 노력하시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파마예요. 요즘에는 종류도 참 많아서 다양한 머리 멋 내기를 할 수가 있는 게 특징인데요. 문제는 이렇게 예쁘게 만들었는데도 불구하고 얼마 안 가 다시 부스스한 내 머리로 돌아올 수도 있다는 거예요. 어떻게 하면 더 오래 관리할 수 있을지는 많은 분이 궁금해하실 거 같은데요.
파마라는 거 자체가 화학약품을 발라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머리카락 손상으로 이어질 수가 있으므로 더 조심해야만 한답니다. 그렇기 때문에 파마를 한 다음에는 잘 자리 잡게 해주는 게 중요하며 되도록 머리를 조심스럽게 감아주는 게 중요해요. 보다 똑똑하게 스타일링 기술을 활용한다면 파마머리 관리를 더 쉽게 하실 수가 있을 거예요.
1. 머리를 자주 만지면 안 돼요.
종종 파마한 다음에 웨이브를 만들어준다는 이유로 계속해서 손가락으로 꼬거나 하시는 분도 많이 있는데 이러한 파마가 제대로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24~48시간 정도 걸리게 되는데요. 무엇보다 파마한 직후는 모발이 엄청나게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틀가량은 머리를 감지 않고 그대로 놔두시는 게 중요하답니다. 머리 모양을 오랜 시간 더 유지하고 싶다면 되도록 만지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겠죠?
만약 머리모양을 다듬고 싶다 하신다면 빗질하기보다는 손으로 잘 만져 주시기 위해 바랄게요.
2. 머리 감는 거 안 돼요.
파마한 다음에는 2~3일 동안 샴푸, 린스는 되도록 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답니다. 그렇게 해 주어야지만 또 다른 화학물질로 인해서 파마가 풀리게 되는 걸 막아줄 수가 있어요. 파마를 갓 한 것과 같은 모양을 고스란히 유지하기 위해서는 내버려두는 게 중요해요.
되도록 마른 상태를 유지할 수가 있어야만 하며 비나 눈이 오는 날에는 특히 조심하시는 게 좋아요. 언제쯤 머리를 감을 수 있나 궁금하시면 디자이너 선생님에게 물어보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에요. 기간 동안 머리 특성, 파마 등에 따라서 충분히 달라질 수가 있기 때문에 내 머리를 해준 선생님하고 이야기해 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. 만약 머리를 감지 않고는 도저히 안 되겠다 하는 날도 있을 거예요. 특히 요즘 같은 여름이면 더더욱 그런 편이기도 한데요. 그럴 때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은지 디자이너 쌤과 충분하게 상의를 해주시는 게 좋아요. 머리를 적셔도 된다고 할 때까지는 다른 대안을 활용하시는 게 좋답니다. 드라이 샴푸 등 다른 샴푸를 써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.
3. 머리 모양을 바꾸지 마세요.
아무래도 평소 생활을 하다 보면 머리를 묶고 싶기도 하고 핀 등으로 고정하고 싶어지기도 하는데 이렇게 머리카락이 내려오지 않게끔 고정하게 되면 자리를 잡아야 하는 기간에 흐트러지는 원인이 된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머리가 자리를 잡기 이전까지는 충분하게 머리를 풀어놓아 주시는 게 좋아요. 포니테일을 하거나 땋는 등 스타일링을 하게 되면 머리 모양이 충분하게 망가질 수가 있기도 하며 심할 때는 모발이 부서지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는 게 좋답니다. 그리고 손가락을 넣어서 머리카락을 쓸어내리거나 하지 않아야 해요. 컬을 느슨하게 만들어버릴 수가 있기 때문이죠. 만약에 영 답답하다 하신다면 자리가 나게 되지 않도록 스카프 등으로 느슨하게 묶어 주시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에요.
4. 머리를 말릴 때에는 드라이기보다는 자연 바람
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게 되면 파마하지 않은 사람 역시 모발 수분을 잃어버리게 되는 원인이 될 수가 있어요. 그렇기 때문에 파마머리에 쓰게 되면 진작에 예민해지게 된 모발을 더욱더 심하게 손상하게 되고 부스스하게 만들어버릴 수가 있거든요. 파마 머릿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자연 바람으로 말리게 되거나 혹은 드라이기에 디퓨저를 붙여 놓고 사용해 주시는 게 좋아요. 만약에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게 된다면 그 사이에서도 가장 낮은 온도로 설정해서 이용하시는 게 좋아요. 종류에 따라서 가능하다 한다면 시원하게 양식으로 두고 쓰신다거나 혹은 냉풍 버튼을 눌러서 써 보시는 게 좋답니다. 디퓨저는 붙이신다면 헤어드라이어의 바람을 분산시켜 줄 수가 있으니까 드라이어 끝부분에 부착해서 써보시는 것도 좋아요. 볼륨, 컬을 추가로 살려주기 위해서 전체적으로 바람이 가게 하는 게 중요하며 부분적으로 말려주시면 되는 거예요. 각각 부분마다 디퓨저로 눌러주시면 컬 탄력을 더 생생하게 살려보실 수가 있으니까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랄게요.
6. 파마를 할 때 꼭 알아 두어야 할 사항
아무래도 웨이브 한 머리가 좋다는 이유만으로 파마를 자주 하고 싶어 하시는 분도 많이 있는데 이는 화학용품을 이용해서 머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심하시는 게 좋아요. 너무 과도하게 많이 사용하게 된다면 모발을 상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어버릴 수가 있답니다. 경험이 없다 한다면 파마는 되도록 집에서 시도하지 않도록 하시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에요. 또한 풀린 머리를 잘라내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파마하는 것도 위험하기 때문에 조심해야만 한답니다. 예쁜 내 머리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잘 생각해야만 하는 건 바로 내 머릿결 건강을 유지하는 게 아닐까 하는데요.
이러한 주의 사항을 지켜서 여러분도 파마 했을 때 더 예쁘게 더 만족스럽게 유지해 보시기 바랄게요. 여러분에게 충분하게 도움을 줄 수가 있을 테니 꼭 지켜 보시기 바랄게요. 요즘 파마가 한 두푼 하는 것도 아니니 그만큼 오랜 기간 유지해 보신다면 더 좋겠죠. 저도 이런 사항을 잘 지켜보면서 예쁜 머리 지켜볼게요.